본문 바로가기
수입차/FERARRI

페라리 로마 가격

by 공.대.남 2021. 7. 13.
728x90
반응형

슈퍼카 브랜드로 세계에서 유명한 페라리에서 아시아 지역 최초로 페라리 로마를 공개하면 국내에 공식 출시를 하였는데요.

페라리 로마는 독특한 디자인과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슈퍼카 모델로 국내의 자동차 오너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8기 통 엔진을 탑재한 페라리 로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라리 로마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656mm, 전폭 1974mm, 전고 1301mm, 휠베이스 267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157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4인승 슈퍼카 모델입니다.

페라리 로마의 경우 라 누오바 돌체 비타(새로운 달콤한 인생)의 콘셉트 모델을 양산형으로 반영한 모델로 1950년~1960년 시대에 로마의 자유분방한 라이프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다시 해석한 모델이라고 하네요. 모델 명도 "로마"로 이런 부분과 잘 어울리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라리 로마는 공기역학 부서와 스타일링 센터의 협업을 통해서 스포츠 모델의 기본기인 다운포스를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각종 첨단 사양을 적용하였고, 슈퍼카에 맞는 주행 속도와 가속력까지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기 충분했습니다.

페라리 로마의 파워트레인은 슈퍼카 모델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그럼, 페라리 로마의 엔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라리 로마의 엔진은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을 받을 만큼 훌륭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페라리 로마에는 3.9리터 V8기 통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자동 8단 DCT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620마력 / 최대토크 77.5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3.4초라는 엄청난 가속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최고속도는 320km/h라는 놀라운 스피드를 자랑합니다.

보디쉘과 섀시의 경우 경량화된 소재를 적극 사용하여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첨단 생산기술에 맞게 재설계된 모델로 프런트 미드십 엔진이 적용된 2+2 시트의 구성으로 되었습니다.

또한, 페라리 로마는 동급에서 최상의 출력 대 중량비를 자랑하며 핸들링 성능과 반응 성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에 주행의 즐거움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페라리 로마의 경우 보통의 슈퍼카와 다른 점이 있는데요. 보통의 슈퍼카는 오직 달리기만 잘하는 자동차로 인식이 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페라리 로마는 GT카에 속하기 때문에 오로지 빠른 주행만을 위한 자동차가 아닌 장거리 주행에 특화된 차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슈퍼카들과 비교하면 파워트레인의 경우 비슷하지만, 서스펜션 세팅이 조금 더 부드럽게 세팅이 되어 있고, 장거리를 위해 필요한 트렁크 용량도 상당히 많이 확보하고 있습니다.

신형 페라리 로마의 경우 차량의 유지 보수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부담을 덜어주고 있는데요. 이번 신차의 경우 페라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페라리 메인터넌스 프로그램과 연계가 되어 7년간 차량의 유지 보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페라리 로마의 판매 가격은 슈퍼카답게 높은 가격에 책정이 되었는데요. 페라리 로마의 판매 가격은 3억 초반으로 알려졌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무나 탈 수 없는 차량의 느낌이 강하네요. 페라리 로마의 국내 출시는 시작되었지만, 차량을 받는 인도는 빠르면 올해 말부터 가능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슈퍼카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페라리에서 만든 페라리 로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수입차 > FERARR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라리 SF90 스파이더 가격  (0) 2021.07.12
페라리 모델 총정리  (0) 2019.06.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