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차/BENZ

벤츠 GLB 가격

by 공.대.남 2021. 7. 13.
728x90
반응형

벤츠라고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부의 상징, 성공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간단히 말하면, 돈이 많은 사람이 살 수 있는 차량이라는 생각이 들죠.

프리미엄 브랜드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지금까지 없었던 사양의 자동차를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GLC 보다는 작고 GLA 보다는 큰 차량인 GLB를 선보였는데요.

다부진 느낌의 차량이고 벤츠 GLB는 콤팩트 SUV 모델인데요. 콤팩트 차량이지만 가격은 상당한데요. 아무래도 차량의 브랜드 이미지가 좋고, 넉넉한 출력과 디자인 그리고 상품성으로 프리미엄 콤팩트 SUV로 불릴만한 자동차입니다.

차량의 크기 제원을 살펴보면, 전장 4634mm, 전폭 1834mm, 전고 1658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인기 모델인 GLC와 거의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벤츠 GLC의 크기 제원은 전장 4660mm, 전폭 1870mm, 전고 165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휠베이스의 경우 2829mm으로 기아자동차 쏘렌토보다 약 14mm 정도 길고, 슬라이딩 기능과 리클라이닝 기능이 포함된 2열 시트를 적용하여 패밀리카 준중형 SUV를 원하는 분들에게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벤츠 GLB 5인승 모델은 2열의 여유로운 공간을 극대화하였으며, 7인승 모델은 여러 인원을 탑승하는 것을 염두하여 균형감 있게 공간을 마련하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5인승 모델이 탑승인원이 편안하고 넉넉하게 탈 수 있고, 트렁크 용량도 넉넉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 보입니다.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현재 메르세데스 벤츠 SUV 라인업에서 볼 수 있는 패밀리룩이 반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각진 모습과 더불어 부드러운 이미지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내부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각을 세우고 동시에 모서리와 바디 곳곳에 볼륨감을 넣어 콤팩트 준중형 SUV지만 시각적으로 커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벤츠의 전형적인 느낌의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굴곡을 넣어 후드 라인은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의 벤츠 엠블럼은 프리미엄 브랜드 벤츠를 더욱 부각해 주는 것 같습니다.

분리된 헤드램프 디자인은 각진 모습이지만, 끝 부분을 부드럽게 만들어 비율이 상당히 좋으며, "ㄱ" 자 모형의 데일 라이트도 상당히 멋있네요. 프런트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넣어 SUV라는 느낌을 더욱 적극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커다란 유리창과 직각으로 떨어지는 트렁크 라인이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마치 박스카를 보는 듯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뒷좌석 공간까지 생각한 벤츠 GLB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7인승에 맞춰 3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부분으로 보이고, 이로 인해 벤츠 GLB 차량의 개성과 실용성을 더욱 확대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역시 최근 벤츠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테일램프의 경우 하단으로 살짝 처진 느낌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게 제작이 되었으며, 리어 범퍼 몰딩과 머플러 모형은 트림마다 차이가 있지만, 비율을 상당히 좋아 보이네요. 수평적인 느낌의 라인을 넣은 것은 차량을 더욱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기 충분해 보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벤츠 신형 A클래스에서 볼 수 있던 레이아웃을 적극 반영한 것 같은데요. 더욱 심플하면서 깔끔한 실내는 고급스러움을 느끼기 충분해 보입니다. 또한, 벤츠의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를 기본 적용하였고, 인텔리전트 세이프티 등의 안전 장비도 적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D컷 스티어링 휠의 경우 더욱 넉넉한 공간과 더불어 스포티한 느낌을 주며, 하나로 통합된 디스플레이와 클라스터는 미래지향적인 느낌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옵션 주요 사항으로는 키리스 엔트리, 듀얼 10.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푸시버튼 시동, 파워 폴링 사이드 미러, 자동 조광 백미러,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열선 시트 등이 있으며, 추후에 AMG 라인 또는 AMG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신형 벤츠 GLB 클래스 모델의 단점으로는 반자율 주행 기능과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이 없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런 부분들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될 때 넣어주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과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24마력 / 35.0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10.8km/l의 연료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벤츠 GLB 모델은 기존의 벤츠 GLA와 벤츠 GLC의 간극을 메꾸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차량의 가격은 더 뉴 GLB 220은 5천420만 원(부가세 포함), 더 뉴 GLB 250 4 메틱 6천110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현대자동차의 싼타페의 풀옵션 가격이 5천만 원이 넘기 때문에 이 정도 가격이라면 벤츠 GLB 모델이 합리적으로 다가오네요.

전례 없던 벤츠의 5~7인승 다목적 콤팩트 SUV 등장에 많은 소비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존이 벤츠 SUV는 차량 가격에 있어 부담을 크게 가졌지만, 이번 GLB 모델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데 초점을 두고 만들어진 모델이기 때문에 더욱 좋은 판매량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합리적은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2020 GLB 모델은 사전계약을 받고 있으며, 출시 전부터 사전예약 대기자가 몰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초반부터 대기자가 1000명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핫한 모델이기 때문에 올해 안으로 차량을 받기 위해서는 빠른 결정이 필요해 보이네요. 지금까지 프리미엄 브랜드 메르세데스 벤츠의 콤팩트 SUV 모델인 벤츠 GLB 모델에 대한 간단한 정보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수입차 > BENZ'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A클래스 가격  (0) 2021.07.13
벤츠 C220d 가격  (0) 2021.07.13
벤츠 CLS 400D 가격  (0) 2021.07.12
벤츠 EQA 가격  (0) 2021.07.12
신형 벤츠 S클래스 가격  (0) 2021.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