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차/BENZ

벤츠 EQA 가격

by 공.대.남 2021. 7. 12.
728x90
반응형

프리미엄 브랜드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벤츠에서 새로운 컴팩트 순수 전기차 모델인 벤츠 더 뉴 EQA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는데요.

벤츠 EQA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자동차를 상징하는 EA 패밀리에 새롭게 합류한 모델로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우리곁에 찾아왔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A의 디자인은 진보적인 럭셔리를 상징하는 전기차 특유의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독특한 느낌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는데요.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이라고 불리는 이 그릴에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상징하는 메르세데스 벤츠 엠블럼이 중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광섬유 스트립은 풀 LED 헤드램프의 주간주행등과 이어지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주간 및 야간 주행에 시인성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전기자동차 SUV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심플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측면부 하단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SUV의 모습을 더욱 부각시키는 것 같습니다. 전방과 후방의 짧은 오버행을 통해 더욱 실내의 공간을 확보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측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근육질의 숄더 부분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18인치 휠은 기본으로 적용되고 외관의 스타일은 일렉트릭 아트 / AMG 라인 두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가 점점 가늘어지는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LED 조명 스트립과 서로 하나로 이어지는 방식으로 최신 디자인을 반영하였고, 중앙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엠블럼이 깔끔하게 자리하고 있으며, 그 아래쪽으로 수평적인 굴곡을 넣어 차량을 더욱 볼륨감 있고, 안정적이게 보이게 합니다. 리어범퍼 하단에는 6개의 핀을 넣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프리미엄한 전기자동차의 실내를 보는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2개의 7인치 디스플레이 혹은 10.25인치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5개의 통풍구는 벤츠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보여주고 있는데요.

원형 통풍구는 터빈 형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럭셔리한 느낌을 줍니다. 엠비언트 라이트의 경우 64가지 컬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A는 벤츠 GLA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로 효율적인 전기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여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거기에 더욱 좋아진 내비게이션인 일렉트릭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을 활용하여 더욱 편리한 전기자동차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적화된 에너지 사용을 제안하는 에코 어시스트와 각종 레이더 그리고 스테레오 카메라에서 수집한 정보를 통해 전방위로 운전자에게 지원하고 있어요.

메르세데스 벤츠 EQA의 파워트레인은 EQA 250 모델을 기준으로 모터 최고 출력 약 190마력 / 최대토크 375N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A는 1회 충전으로 이동 가능한 거리가 무려 426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기 파워트레인 eATS를 추가 장착한 사륜구동 모델과 500KM이상 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모델 등이 추가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주행거리는 WLTP 기준으로 국내와 상의할 수 있습니다. 충전 시간은 환경에 따라 10%~80%까지 충전하는데 30분 정도가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8.9초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속도는 160km/h의 스피드를 보여줍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는 EQA를 비롯하여 전기 세단 EQS까지 연내 국내 출시하여 순수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르세데스 벤츠의 컴팩트 SUV 전기차 모델인 벤츠 EQA 모델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수입차 > BENZ'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A클래스 가격  (0) 2021.07.13
벤츠 C220d 가격  (0) 2021.07.13
벤츠 GLB 가격  (0) 2021.07.13
벤츠 CLS 400D 가격  (0) 2021.07.12
신형 벤츠 S클래스 가격  (0) 2021.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