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쌍용

쌍용차 토레스J100 가격 언제출시일까?

by 공.대.남 2022. 1. 28.
728x90
반응형

쌍용자동차가 개발 중인 새로운 SUV 이름이 토레스(TORRES)로 결정될 확률이 높아졌다.

 

특허청에 따르면 최근 쌍용차가 ‘토레스(TORRES)’라는 이름의 상표 등록을 출원했다. 출원서는 특허청에 접수돼 상표 공고 및 등록 관련 심사를 앞두고 있다. 토레스는 영어로는 바위나 암석, 이탈리아어로는 탑이나 성이라는 뜻이다.

 

토레스라는 이름을 사용할 모델은 현재 쌍용차가 프로젝트 네임 J100으로 개발 중인 모델에 붙여질 가능성이 높다. J100은 준중형 SUV인 코란도와 준대형 SUV인 렉스턴 사이에 자리할 중형 SUV로 개발되고 있다. 무쏘의 후속 모델 역할을 하며, 오프로더를 연상시키는 강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쌍용차는 전날 지난해의 경영 성과를 발표하며 J100을 언급했다. 쌍용차의 지난해 판매량은 2020년보다 21.3% 감소한 8만 4496대에 그쳤지만 영업손실은 2020년도 4235억 원에서 2962억 원으로 개선됐다. 최근 출시한 코란도 이모션은 2000만 원대로 탈 수 있다는 마케팅을 통해 사전계약 1주일 만에 완판됐다.

 

쌍용차 관계자는 “J100은 7월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는 단계이며 아직 차명이 확정되지 않았으나 토레스도 고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쌍용차가 개발 중인 중형 SUV J100은 일반형 모델과 롱바디 모델, 전동화 모델 등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 전동화 모델은 중국 배터리 및 자동차 업체 BYD와 함께 개발한 배터리가 사용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해외서 무쏘로 판매되는 렉스턴 스포츠
무쏘 네이밍은 불가능할 전망

스파이샷과 관련한 화제도 상당하지만 최근엔 J100의 모델명과 관련한 이슈가 주목받고 있다. J100은 출시가 된다면 애초 차명은 코란도에 펫네임을 붙이거나, 무쏘의 이름을 붙일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었다.

 

하지만 영국, 독일, 호주, 싱가폴 등의 일부 국가에서는 렉스턴 스포츠의 해외수출명이 무쏘로 되어있어 과연 어떤 모델명을 지닐지가 관심사였는데, 최근 J100의 모델명으로 추정되는 차명이 공개됐다. 바로 “토레스”다.

쌍용자동차가 신차 ‘코란도 이모션’의 상표권 출원 이후 2년 만에 신규 상표 출원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특허청에 따르면 쌍용차는 지난 4일 ‘TORRES’의 상표 등록을 출원했다. 해당 출원서는 특허청에 접수된 상태로 상표 공고·등록 관련 심사를 앞두고 있다.

현 차명이 2020년 4월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의 상표를 출원했을 당시와 동일한 절차를 밟고 있다는 측면에서 중형 SUVJ100의 정식 모델명이 토레스가 될 가능성이 상당함을 보여주고 있다. 토레스라는 명칭은 신차의 특성과 일치하는 부분이 상당하다고 한다.

J100 테스트카 실물 / 유튜브 ‘블랙모터’

토레스는 영어로 ‘바위 산’, 스페인어로는 ‘탑, 성’ 등의 뜻을 내포하는 데, J100 역시 강인한 정통 SUV를 계승한다는 의미에서 이 같은 이름을 지니게 되었다고 한다. 만 강인한 이미지를 대표하는 이름임에도 기존 테스트카 디자인에서는 강인한 이미지가 다소 퇴색되어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이름과 관련한 반응도 다양하게 나타났다. 네티즌들은 “무쏘가 소비자들한텐 더 잘 먹힐 텐데 아쉽다”, “골 잘 넣을 것 같은 이름이다”, “무쏘 후속으로 홍보해놓고 좀 뜬금없다”와 같은 반응을 볼 수 있었다.

반대로 “이미 해외서 렉스턴 스포츠를 무쏘로 팔고 있어서 바꾸긴 해야 한다“, “무쏘 디자인과 비슷한 구석도 없는데 껴맞추는 것보단 낫다”, “애초에 태생도 다른 찬데 무쏘보다 훨 낫다” 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네티즌도 적지 않았다.

J100 테스트카 실물 / 네이버 남차카페

최근 공개된 J100의 스파이샷 모습을 살펴보면 20인치 휠이 장착된 풀옵션 사양도 확인할 수 있었다. 더욱이 쌍용의 엠블럼도 체어맨 혹은 수출형에서나 볼법한 엠블럼이 휠캡에 각인된 모습도 확인되었다.

 

본격적으로 새로운 차명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쌍용차의 신차인데 과연 구체적인 파워트레인과 사양은 어떻게 구성될 것인지도 관심이 생기고 있다. 쌍용차는 과연 토레스를 시작으로 정통 SUV 강자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까?

9
 
10
 
2
 
10
 
4
728x90
반응형

'국산차 > 쌍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쌍용 렉스턴 가격  (0) 2021.07.12
2022 티볼리 가격  (0) 2021.07.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