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현대

2021 더 뉴 코나 가격

by 공.대.남 2021. 7. 12.
728x90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모델인 코나가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더 뉴 코나라는 명칭을 달고 출시가 되었습니다. 코나는 프리미엄 소형 SUV 모델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인데요.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독점하던 시기에 코나의 출시는 쌍용자동차 티볼리의 판매량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혔던 모델이죠.

신형 더 뉴 코나의 경우 기존의 코나보다 더욱 상품성이 강화되었고, 디자인 변화도 확실히 된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신형 코나의 크기의 경우 더욱 커진 사이즈를 자랑하는데요.

요즘 소형 SUV 모델도 준중형 SUV 모델만큼 사이즈를 늘려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코나의 경우에도 이런 경우인 것 같습니다. 코나의 전장은 기존보다 40mm가 늘어난 수치를 자랑합니다. 코나의 차량 크기 제원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장 4205mm, 전폭 1800mm, 전고 1550mm, 휠베이스 2600mm의 크기를 자랑하며, 차량의 공차중량은 1335~145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1 더 뉴 코나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의 감성을 적용하여 날렵하고, 공격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리한 모습을 보여주는 후드 부위는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정교하게 다듬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코나의 역동적인 느낌을 주기 충분합니다. 화가 난 느낌의 스키드 플레이트와 프런트 범퍼 모퉁이에 자리한 수직 구조의 에어 커튼은 스포티한 느낌으로 완성된 코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은 기존 아머를 두른 듯 한 느낌의 차별화된 SUV 코나의 느낌을 계승하고 있는데요. 갑옷처럼 느껴지는 코나의 측면부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충분해 보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수평적인 선을 강조한 리어램프 디자인은 하이테크 느낌을 주고 있으며, 독창적인 느낌으로 날렵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또한, 더 뉴 코나에서는 리어 범퍼 디자인 역시 통일감 있게 제작이 되어서 코나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것 같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과 동시에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 놓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 화면과 10.25인치 클라스터 화면은 더욱 진보된 코나의 느낌을 주고 있으며, 반광 느낌의 크롬 가니쉬 라인과 엠비언트 라이트 컵홀더는 하이테크 한 느낌을 살리기 충분해 보이네요.

센터패시아의 경우 수평적인 요소를 많이 넣어서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런 넓어보이는 디자인을 선호하기 때문에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편의사양으로는 카카오톡 음성 메시지를 읽고 보내주는 카카오톡 메시지 읽기와 보내기 기능과 현대자동차의 페이 시스템인 카페이 기능을 추가하였고, 현대 디지털 키와 최종 목적지 안내 기능을 추가하여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또한, 목적지 자동 추천, 발레 모드, 내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안전사양도 대폭 강화가 되었는데요.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등의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의 새로운 안전사양이 적용되면서 안전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또한, 2WD에서 험로 주행모드도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더 뉴 코나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을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모델인 코나 N라인을 처음으로 선보였는데요. 추후에는 2.0 가솔린 모델과 고성능 N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국산차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ax1 예상도 및 가격  (0) 2021.07.18
현대 싼타페 가격  (0) 2021.07.15
싼타페 가격  (0) 2021.07.12
쏘나타 N라인 가격  (0) 2021.07.12
2021 현대 넥쏘 가격  (0) 2021.07.12

댓글